# 터치 스크린 UI눈 어떤 특징이 있나요
터치 스크린 UI의 특징
- 제스처를 통해 조작
터치 UI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할 3가지
- 트리거 Trigger
- 액션 Action
- 피드백 Feedback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픽셀 밀도
- 물리적으로 1인치 (2.54cm X 2.54cm) 안에 들어가는 픽셀(화소의 수)
- 같은 브랜드의 같은 기종인데 조금씩 다른 해상도(Resolution)와 PPI(Pixel Per Inch)
- 최초의 맥 이후 한참 동안 72 PPI의 픽셀 밀도에서 그래픽을 표현
- 일반적인 모니터 기준의 웹 디자인에서는 72PPI 를 사용
레티나 디스플레이
- 망막(Retina)으로는 픽셀을 구분할 수 없다는 의미로 애플에서 만든 용어
- 2012년 맥푹 프로에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
- 현재 16인치 맥북 프로의 경우 2990 X 1800 해상도에 221 PPI를 지원
- 현재 판매중인 모든 애플의 디바이스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
-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장 초기에 디자이너들은 모든 그래픽 요소(Asset)를 일반 디스플레이용과 레티나 디스플레이용으로 나눠 제작
- 모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3가지 크기의 그래픽 에셋을 가지며, 설치된 기종의 해상도에 맞는 크기의 그래픽 에셋을 뿌려줌
PT(Point) 단위의 등장
- PT단위로 디자인 함으로써 위의 문제를 극복
- PT 단위로 디자인 후 3가지 픽셀 밀도에 대한 그래픽 에셋을 전달
안드로이드 폰
- 같은 물리적 크기의 스크린 사이즈에서도 픽셀 밀도가 다양함
- DP 단위로 디자인 후 5가지 픽셀 밀도에 대한 그래픽 에셋을 전달
추가적인 고려사항
- 입력 방식과 스크린과의 물리적 거리를 고려해야 함
- 입력 방식 : 마우스 커서보다 손가락이 더 평평하기 때문에 모바일의 터치 스크린에 사용되는 버튼이 더 큼
- 물리적 거리 : 사용자가 보게 되는 그래픽 에셋의 크기가 다름
- 스마트폰 vs 테블릿 : 사용자가 보게되는 스크린이 크기도 다르고 픽셀 밀도도 다름
'패스트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AY05] UI/UX 디자인 이해5_2021.11.15 (0) | 2022.03.06 |
---|---|
[DAY04] UI/UX 디자인 이해4_2021.11.14 (0) | 2022.02.23 |
[DAY15] UX/UI 디자인 노하우4_2022.02.18 (0) | 2022.02.18 |
[DAY14] UX/UI 디자인 노하우3_2022.02.18 (1) | 2022.02.18 |
[DAY13] UX/UI 디자인 노하우2_2022.02.16 (1) | 2022.02.1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