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프

[DAY16] 모바일 UX1_2022.02.23

JiHae 2022. 2. 23. 21:08

# 터치 스크린 UI눈 어떤 특징이 있나요

 

터치 스크린 UI의 특징

- 제스처를 통해 조작

 

터치 UI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할 3가지

- 트리거 Trigger

- 액션 Action

- 피드백 Feedback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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픽셀 밀도

- 물리적으로 1인치 (2.54cm X 2.54cm) 안에 들어가는 픽셀(화소의 수)

- 같은 브랜드의 같은 기종인데 조금씩 다른 해상도(Resolution)와 PPI(Pixel Per Inch)

- 최초의 맥 이후 한참 동안 72 PPI의 픽셀 밀도에서 그래픽을 표현

- 일반적인 모니터 기준의 웹 디자인에서는 72PPI 를 사용

 

레티나 디스플레이

- 망막(Retina)으로는 픽셀을 구분할 수 없다는 의미로 애플에서 만든 용어

- 2012년 맥푹 프로에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

- 현재 16인치 맥북 프로의 경우 2990 X 1800 해상도에 221 PPI를 지원

- 현재 판매중인 모든 애플의 디바이스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

- 레티나 디스플레이 등장 초기에 디자이너들은 모든 그래픽 요소(Asset)를 일반 디스플레이용과 레티나 디스플레이용으로 나눠 제작

- 모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3가지 크기의 그래픽 에셋을 가지며, 설치된 기종의 해상도에 맞는 크기의 그래픽 에셋을 뿌려줌

PT(Point) 단위의 등장

- PT단위로 디자인 함으로써 위의 문제를 극복

- PT 단위로 디자인 후 3가지 픽셀 밀도에 대한 그래픽 에셋을 전달

 

안드로이드 폰

- 같은 물리적 크기의 스크린 사이즈에서도 픽셀 밀도가 다양함

- DP 단위로 디자인 후 5가지 픽셀 밀도에 대한 그래픽 에셋을 전달

 

추가적인 고려사항

- 입력 방식과 스크린과의 물리적 거리를 고려해야 함

- 입력 방식 : 마우스 커서보다 손가락이 더 평평하기 때문에 모바일의 터치 스크린에 사용되는 버튼이 더 큼

- 물리적 거리 : 사용자가 보게 되는 그래픽 에셋의 크기가 다름

- 스마트폰 vs 테블릿 : 사용자가 보게되는 스크린이 크기도 다르고 픽셀 밀도도 다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