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어떻게 경쟁 및 유사 제품을 벤치 마킹할 수 있을까요
벤치마킹
- 측정의 기준이 되는 대상을 설정하고 그 대상과 비교 분석을 통해 장점을 따라 배우는 행위
벤치마킹의 영역 (= 비즈니스 + 정보구조 + 사용성 )
- 비즈니스 : 린 캔버스 사용 (자사 / 타사 모두)
- 정보구조 : 사이트맵, 레이블, 내비게이션, 검색 사용 (자사 / 타사 모두)
- 사용성 : 휴리스틱 평가, 테스크 완료시간 측정, SEQ 사용 (자사 / 타사 모두)
휴리스틱 평가를 통한 벤치마킹
- 동일한 태스크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사용성 문제를 비교 분석
ex. 제품 상태의 가시성 / 일관성과 표준성 / 오류방지 / 심미적이고 단순한 디자인 / 사용자에게 자유와 주도권 제공
태스크 완료 시간 측정을 통한 벤치마킹
- 동일한 태스크를 완료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비교 분석
- 전문가가 직접 평가하거나 사용자를 모집하여 테스트
SEQ (Single Ease Question) 을 통한 벤치마킹
- 동일한 태스크를 완료한 후 전반적으로 얼마나 어렵거나 쉬웠는지를 측정하여 비교 분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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