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어떻게 휴리스틱 평가를 해야할까요
휴리스틱 평가를 위한 심각성 척도
-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?
- 사용자가 극복 가능한 수준인지?
- 심각 : 제품 사용 중 사용자의 데이터가 손실되거나 제품의 사용성을 심각하게 저하시키는 상태
- 높음 : 제품 사용 중 사용자의 테스크를 지속적으로 방해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성과
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주는 상태
- 중간 : 제품 사용 중 사용자의 테스크를 일시적으로 방해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자에게 혼란이나
짜증을 유발시키는 상태
- 낮음 : 제품 사용 중 사용자가 주저하게 하거나 미적으로 문제가 있어보이는 상태
휴리스틱 평가 분석 결과
- 평가한 제품에서 어떤 사용성 문제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지 한 눈에 보이도록 작성
- 어떤 사용성 문제에 집중해야하는지 우선 순위를 판단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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