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프

[DAY02] UI/UX 디자인 이해2_2021.11.09

JiHae 2022. 2. 16. 20:55

UX 사용자 경험

  • 전체적인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제안됨
  • CX 고객 경험 - 더 넓은 의미의 총체적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 BX 브랜드 경험 - 기업이 특정 제품이나 회사 이름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감정에 영향을 주기 위해 만든 종합적이고 체험덕인 마 케팅의 일종 - UX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 *프로덕트 디자이너 디지털 상호작용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의 관점에서 제품 전체의 경험을 디자인해야한다는 시각으로 호칭부터 바 꾼 것

CX 고객 경험

  • 더 넓은 의미의 총체적 경험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

 

BX 브랜드 경험

  • 기업이 특정 제품이나 회사 이름에 대해 고객이 느끼는 감정에 영향을 주기 위해 만든 종합적이고 체험덕인 마 케팅의 일종
  • UX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

*프로덕트 디자이너 디지털 상호작용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의 관점에서 제품 전체의 경험을 디자인해야한다는 시각으로 호칭부터 바 꾼 것

 

 

디자인 씽킹

  • 이해하기 > 탐구하기 > 구체화 하기 > 공감 (리서치 수행) > 문제 정의 (리서치 결과와 사용자가 가진 문제를 연결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