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사용자에 대한 이해
포커스 그룹 인터뷰 (질적 연구)
- 사용자의 다양한 생각과 목적, 어려운 점 등을 조사
- 다양한 사용자들의 경험에 따른 다양한 견해를 파악할 수 있음
- 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배운다와 발견한다에 초점을 맞춰야 함
스크리닝 Screening 또는 필터링 Filtering
- 제한된 수의 인터뷰를 통해 의미 있는 결과물을 얻어내야 하기 때문에 대상자 선별이 매우 중요
-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기준을 세우고 인토뷰 대상자의 적합성을 검증해야 함
인터뷰 안내문 작성
- 팀, 제품 소개
- 목적
- 대상
- 보상 : 명확하게 보상 (정확한 비용이 측정되어 있어야 함)
- 연락처 : 전화보다 이메일 추천
인터뷰 질문
- 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하기 전의 경험에 대한 질문
- 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하는 도중의 경험에 대한 질문
- 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한 후의 경험에 대한 질문
'패스트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AY09] UX데이터 모델링2_2021.12.18 (0) | 2022.04.10 |
---|---|
[DAY08] UX데이터 모델링1_2021.12.01 (1) | 2022.04.10 |
[DAY06] UI/UX 디자인 이해6_2021.11.17 (1) | 2022.03.18 |
[DAY05] UI/UX 디자인 이해5_2021.11.15 (0) | 2022.03.06 |
[DAY04] UI/UX 디자인 이해4_2021.11.14 (0) | 2022.0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