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어떻게 사용자의 생각을 리모델링 할 수 있을까요?
공감지도
- 사용자가 느끼는 것, 원하는 것, 목표하는 것들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도구
- 사용자의 내면과 행동의 원인을 경험하기 위해 사용
-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동일한 수준을 맞출 수 있음
- 퍼소나가 여러명이면 각자의 공감지도 작성 필요
사용자가 생각하고 느끼는 것
- 걱정하거나 두려워하는 것
- 만족하는 이유나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
- 사용자의 목표와 우선 순위
사용자가 보고 있는 것
- 처한 환경에서 보게되는 것
- 사용자가 보게되는 다른 사람들의 말과 행동
- 사용자가 읽거나 보게 되는 것
사용자가 듣고 있는 것
-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친 것과 또는 사람
- 사용자가 그들로부터 듣게 되는 것
- 사용자가 정보를 얻게 되는 곳
사용자가 말하는 것돠 행동하는 것
- 사용자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말하는 내용
- 사용자가 대화할 때 사용하는 단어
- 사용자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때 보류하거나 생략하는 정보
- 사용자가 말하는 것과 행동하는 것 사이의 차이
사용자의 어려움
- 극복해야 할 장애물
- 겪게 되는 좌절감
- 사용자가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
사용자가 얻는 것
-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
- 사용자의 목표 달성 시 성공을 측정하는 기준
- 사용자의 장/단기적 목표
'패스트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AY11] UX데이터 모델링4_2022.01.13 (1) | 2022.04.10 |
---|---|
[DAY10] UX데이터 모델링3_2021.12.22 (2) | 2022.04.10 |
[DAY08] UX데이터 모델링1_2021.12.01 (2) | 2022.04.10 |
[DAY07] UI/UX 디자인의 이해7_2021.11.29 (3) | 2022.04.10 |
[DAY06] UI/UX 디자인 이해6_2021.11.17 (2) | 2022.03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