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프

[DAY09] UX데이터 모델링2_2021.12.18

JiHae 2022. 4. 10. 21:05

# 어떻게 사용자의 생각을 리모델링 할 수 있을까요?

 

공감지도

- 사용자가 느끼는 것, 원하는 것, 목표하는 것들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도구

- 사용자의 내면과 행동의 원인을 경험하기 위해 사용

-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동일한 수준을 맞출 수 있음

- 퍼소나가 여러명이면 각자의 공감지도 작성 필요

 

사용자가 생각하고 느끼는 것

- 걱정하거나 두려워하는 것

- 만족하는 이유나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

- 사용자의 목표와 우선 순위

 

사용자가 보고 있는 것

- 처한 환경에서 보게되는 것

- 사용자가 보게되는 다른 사람들의 말과 행동

- 사용자가 읽거나 보게 되는 것

 

사용자가 듣고 있는 것

-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친 것과 또는 사람

- 사용자가 그들로부터 듣게 되는 것

- 사용자가 정보를 얻게 되는 곳

 

사용자가 말하는 것돠 행동하는 것

- 사용자가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말하는 내용

- 사용자가 대화할 때 사용하는 단어

- 사용자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때 보류하거나 생략하는 정보

- 사용자가 말하는 것과 행동하는 것 사이의 차이

 

사용자의 어려움

- 극복해야 할 장애물

- 겪게 되는 좌절감

- 사용자가 목표를 이루지 못하는 이유

 

사용자가 얻는 것

-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

- 사용자의 목표 달성 시 성공을 측정하는 기준

- 사용자의 장/단기적 목표